제목 수강생 강의만족도 추천수
스페인어 재미있어요.. sstica 6
거의 끝나가는데.. 참 좋네요. shinhwabiny 5
스페인어는 시중에 파는 책 한 권 사서 조금씩 들여다 본 게 전부였던 왕초보입니다.
검색해 보니 이지연 선생님이 잘 가르치신다는 말이 많아서
첫걸음이랑 문법 초급 강의랑 같이 듣기 시작했습니다.
첫걸음은 말그대로 첫걸음이라서, 혼자 독학했던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많은 예문을 접하는 데 도움을 받았습니다. 따라읽기 시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. 사실 수업 끝나고 혼자 읽어보려 하면 잘 안 되거든요.
문법 강의는 조금 어려운 강의도 있었지만, 첫걸음과 하루에 하나씩 같이 들으면 진도가 비슷하기 때문에, 첫걸음에서 배운 내용을 문법강의에서 좀더 심화해서 배울 수 있게 됩니다. 문법강의도 또한 예문이 풍부한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.
독학을 하다가 한계를 느껴 학원에 다니고 싶었는데, 학원은 학원비도 많이 들고 시간이 여의치 않아, 이 두 강의를 결제해서 학원에 다니는 대신 화,목,토 이렇게 날짜를 정해 놓고 하루에 두 강의씩 들었습니다. 강의를 듣고 난 후에는 노트에 텍스트를 적어 보면서 복습했구요. 하루에 한시간 남짓밖에 투자하지 않았지만, 전체 26강 중 20강을 들은 지금 꽤나 기초가 다져져 가고 있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.
선생님이 조근조근 차근차근 말씀하시기 때문에, 저는 1.2배속으로 들었습니다. 시간도 절약되고, 안그래도 짧은 강의가 더 짧아져서 부담도 덜 되고, 조금 빠른 스페인어에 익숙해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.
7월 초에 강의가 끝나면, 이지연 선생님의 독해와 작문 수업도 들어 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. 초급 문법 같은 경우도 한번 더 결제해서 반복 수강 하는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.
아쉬운 점은, 다른 스페인어 강의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, 너무 문법적인 설명.. 우리나라 문법 어휘들이 너무 많이 나와서, 마치 성*기본영어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종종 있었습니다. 문법적인 설명보다는 풍부한 예를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해 나가는 것이 더 거부감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.

하지만 전체적으로는, 예문이 풍부하게 많이 들어있고, 선생님이 체계적으로 잘 가르쳐 주시기 때문에 만족스런 강의였습니다 !
오늘로 첫걸음 다 들었는데요.. klj0705 5
강의 뒷부분 조금만 더 jaeimi 5
잘들었습니다. hec1109630 4
  1    2    3    4    5    6